신한금융투자, 초보 투자자 위한 ‘신용스쿨’ 오픈

2020-12-21 10:24 출처: 신한금융투자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가 주식 신용매수 서비스를 처음 신청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신용거래의 장단점 및 위험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하는 ‘신용스쿨’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용스쿨’은 신한금융투자가 실시하는 ‘주린이를 위한 신 투자문화 캠페인’의 하나로 ‘처음 주식’ 도서 감수에 이어 두 번째로 오픈한 콘텐츠다. 신한금융투자 앱 ‘신한 알파’를 통해 제공되는 ‘신용스쿨’은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주식 및 신용 거래에 대한 기초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의 ‘신용스쿨’은 신용거래를 고려하는 초보 투자자라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다. 먼저 동영상으로 올바른 신용거래 방법 및 위험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용매수 가능 금액과 주문 방법, 신용매수 시 담보비율 및 반대매매 등에 대한 내용을 쉽게 모바일 페이지로 배울 수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재미있는 퀴즈로 신용 거래에 대한 이해도도 점검할 수 있게 만들었다.

더불어 주식투자를 위한 기술적 지표, 투자 실패담 등을 배울 수 있는 선택과목과 신한금융투자에서 제공하는 추천 알리미, 투자플러스 등이 안내된 방과 후 교육도 들을 수 있다. 따라서 ‘주린이’의 주식 및 신용거래 기초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예정이다.

한편 ‘신용스쿨’은 신한금융투자 앱 ‘신한 알파’의 신용 서비스 안내 화면에서 ‘신용스쿨’ 수강하기 버튼을 추가해 신용 거래를 알아보는 고객이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신용스쿨’의 별도 메뉴를 구성해 초보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신한금융투자 현주미 소비자보호본부장은 “신용스쿨은 처음 주식이나 신용거래를 투자하시는 분들에게 공감하기 쉬운 방식으로 투자에 대해 알리기 위해 오픈했다”며 “이후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 보호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