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영국 &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일상 건강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소비재 분야의 선도 기업 헤일리온(Haleon plc, 런던증권거래소/뉴욕증권거래소: HLN)과 세계 1위 AI CRM 기업 세일즈포스(Salesforce, 뉴욕증권거래소: CRM)는 헤일리온이 전 세계 약국 및 의료 전문가와 더 효과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세일즈포스를 활용한다고 발표했다.
헤일리온은 전 세계 영업 인력 4500명을 지원하기 위해 세일즈포스 라이프사이언스 클라우드 고객 인게이지먼트(Salesforce Life Sciences Cloud for Customer Engagement), 데이터 클라우드(Data Cloud), 에이전트포스(Agentforce)를 채택했다. 이 AI 기반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 건강관리 기업인 헤일리온은 더욱 생산적인 고객 상호 작용을 실현하고 전 세계 약사 및 의료 전문가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다. 이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 건강관리 제품에 대한 더 나은 접근성을 제공해 전 세계 수백만 소비자에게 혜택을 줄 것이다.
세일즈포스를 통해 헤일리온의 영업 담당자들은 관리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소비자 인구통계, 쇼핑 트렌드, 판매 시점(Point-of-Sale) 마케팅에 대한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헤일리온의 영업 담당자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활성화 계획과 같은 부가가치 활동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센소다인(Sensodyne), 볼타렌(Voltaren), 센트룸(Centrum) 같은 카테고리 선도 브랜드 제조업체인 헤일리온은 세일즈포스 생명과학 클라우드 고객 인게이지먼트의 설계 파트너로 활동한다. 이 역할을 통해 헤일리온은 소비자 건강 산업의 특정 요구사항을 더욱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세일즈포스의 생명과학 솔루션 개발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여기에는 글로벌 소매 및 온라인 채널 전반에 걸쳐 제품 가용성, 재고 기한 관리(shelf-life management), 프로모션, 재고 관리를 지원하는 것이 포함된다.
클레어 딕슨(Claire Dickson) 헤일리온 최고디지털기술책임자는 “세일즈포스와 협력해 고객에게 더 효과적인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 생명과학 클라우드와 에이전트포스를 선택함으로써 약사와 의료 전문가들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더 나은 일상 건강을 더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딕슨 최고디지털기술책임자는 “또한 플랫폼의 소비자 건강 역량 개발에 대해 세일즈포스에 조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업계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모든 카테고리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도구 개발에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프랭크 디페시(Frank Defesche) 세일즈포스 생명과학 부문 총괄 관리자는 “헤일리온이 차세대 생명과학 클라우드 고객 인게이지먼트와 에이전트포스를 채택함으로써 소비자 건강 산업이 실시간 인사이트와 신뢰할 수 있는 AI를 통해 약국 및 의료 전문가와 소통하는 방식을 바꿔놓을 것”이라며 “헤일리온의 인사이트는 솔루션을 맞춤화할 필요 없이 소비자 건강관리 산업의 복잡하고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동시에 더 큰 생산성, 혁신, 웰니스를 촉진하도록 보장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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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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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일리온 소개
헤일리온(Haleon, 런던증권거래소/뉴욕증권거래소: HLN)은 인간미 있는 더 나은 일상 건강을 제공한다는 목적을 가진 소비자 건강 분야의 글로벌 리더다. 헤일리온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6개 주요 카테고리, 즉 △구강 건강 △비타민·미네랄·보충제(VMS) △통증 완화 △호흡기 건강 △소화기 건강 △치료용 피부 건강 및 기타로 구성된다. 애드빌(Advil), 센트룸(Centrum), 오트리빈(Otrivin), 파나돌(Panadol), 파로돈탁스(parodontax), 폴리덴트(Polident), 센소다인(Sensodyne), 테라플루(Theraflu), 볼타렌(Voltaren) 등 오랜 역사를 가진 브랜드는 신뢰할 수 있는 과학, 혁신, 깊은 인간 이해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자세한 내용은 www.salesfor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문 관리(Order Management)는 2026년 10월부터 생명과학 클라우드 고객 인게이지먼트의 일부로 제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언급된 미출시 서비스 또는 기능은 현재 사용할 수 없으며 정시에 제공되지 않거나 전혀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다. 고객은 현재 제공되는 기능을 기반으로 구매 결정을 내려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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