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redion Incorporated, 2020년도 3분기 실적 발표

2020년도 3분기 신고 및 조정 EPS*, 2019년도 3분기 1.47달러와 1.86달러에서 각각 1.36달러와 1.77달러로 변동
현재 기준 2020년도 신고 및 조정 EPS, 지난해 같은 기간 4.51달러와 5.06달러에서 각각 3.45달러와 4.50달러로 변동
지분 100% 인수로 Verdient Foods에 대한 투자 확대 기대, 이를 통해 식물성 단백질 포트폴리오 강화 계획

2020-11-06 08:57 출처: 인그리디언 (뉴욕증권거래소 INGR)

웨스트체스터, 일리노이--(뉴스와이어)--식품 제조업계에 각종 원료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리더인 Ingredion Incorporated (NYSE: INGR)는 2020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 보도자료에 제시된 2020년도와 2019년도 수치는 미국 일반회계기준(GAAP)에 따른 것으로 자사의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재무자료상에서 제외된 항목들을 포함한다.

짐 젤리(Jim Zallie) Ingredion 사장 겸 CEO는 “3분기 자사의 경영 및 재무 실적에 만족한다. 코로나19발 봉쇄 조치의 완화로 소비자 활동이 반등했고 이로 인하여 2020년도 2분기 동안 4개 지역에서 고객 수요의 규모가 꾸준히 회복세를 보였다”며 “자사의 신고 및 조정 영업이익은 2분기 대비 각각 35%, 41% 증가했다. 고객 서비스와 경영에 집중한 덕에 우리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연간 수익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우리는 세계 각지의 경제 환경에 대처하면서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의 일환으로 자사 인력에 대한 회복 탄력성을 유지하는 데 집중하였고 아울러 고객사들의 사업이 차질 없이 지속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고객사들과 함께 시장 진출 전략을 펼치며 뛰어난 민첩성과 창조성을 보여준 우리 팀원들이 대단히 자랑스럽다. 또 달라진 업무 방식의 일환으로 새로운 디지털 협업 방식을 활용해 고객사들과 소통하고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일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현재 우리는 세계 곳곳에 있는 자사의 Idea Labs를 가상 인터렉티브 스튜디오로 전환하여 고객들이 어디에 있든 그들에게 혁신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우리는 자사의 Driving Growth Roadmap을 한층 더 발전시킬 새로운 전략적 단계의 일환으로 지분 100%를 획득하는 Verdient Foods 인수 계획을 발표했다. 이 거래를 통해 우리는 순매출 성장을 가속화하고, 제조 역량을 강화하고, 증가 추세인 식물성 단백질 수요에 대응할 공급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번 분기에 자사에 통합된 PureCircle의 글로벌 인력과 사업을 통해 당 저감 부문 역량을 더욱 강화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팬데믹 사태로 인한 불확실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고객사들과 그들의 변화하는 니즈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우리의 전략이 사업 성장과 주주 가치 제고에 여전히 유효하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조정 희석주당순이익(조정 EPS), 조정 영업이익, 조정 법인세 실효세율, 조정 영업 현금 흐름은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재무 항목이다. 이러한 비일반회계기준 재무 항목들을 미국 GAAP 항목과 직접적으로 비교하려면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연결재무제표 Supplemental Financial Information의 section II에서 Non-GAAP Information을 참고하면 된다.

주요 재무정보

·2020년 9월 30일 기준 총부채, 현금 및 단기 투자금은 각각 22억달러와 5억5300만달러다. 2019년 12월 31일 기준으로는 각각 18억달러와 2억6800만달러였다. 총부채와 현금 및 단기 투자금이 증가한 것은 2020년 2분기 단행한 10억달러 규모의 채권 발행이 주 원인이며 2020년 7월에 시행된 11월 만기 채권 4억달러의 상환이 증가분을 일부 상쇄하였다.

·순금융비용은 2200만달러로, 7월 채권을 조기 상환하며 500만달러의 이자 비용을 지불한 것도 여기에 포함된다. 순금융비용은 지난해 3분기 대비 200만달러 감소했다. 이는 저금리에 따른 순이자비용 지출 감소에 따른 것이다.

·당기 신고 및 조정 법인세 실효세율은 각각 30.1%와 26.2%로 지난해 같은 기간 해당 수치는 각각 27.1%, 23.2%였다. 신고 및 조정 법인세율이 증가한 것은, 미국의 외국 세액 공제, 국가 어닝 믹스, 기타 일회성 조정 요인에 따른 변화이다.

·올해 현재까지 설비 투자액은 2억50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900만달러 증가했다.

주요 비즈니스 리뷰

순매출

·3분기 순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감소했다. 환율 변동이 남미 지역에 여파를 끼치고 북미 지역의 판매량이 감소한 것이 순매출액 감소세의 주요 원인이다. 환율 여파에 따른 요소를 제외할 경우, 이번 분기 순매출은 2% 감소했다.

·올해 현재까지 순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감소했다. 현재까지의 순매출액이 감소한 것은 북미와 남미 지역의 판매량 감소와 불리한 가격 책정으로 일부 상쇄된 남미 지역 내 환율 변동의 여파가 주요 원인이다. 환율 여파에 따른 요소를 제외할 경우, 올해 현재까지 순매출액은 3% 감소했다.

영업이익

·자사의 신고 및 조정 영업이익은 각각 1억5300만달러와 1억79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 감소했다. 북미에서 저조한 판매량을 기록한 것과 PureCircle 실적이 회계에 반영된 것이 감소세의 주요 원인이다. 환율 여파에 따른 요소를 제외할 경우, 신고 및 조정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 감소했다.

·올해 현재까지 신고 및 조정 영업이익은 4억1900만달러와 4억73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5%, 12% 감소했다. 이 감소세는 북미에서 저조한 판매량을 기록한 것과 더불어 사업 성장 및 디지털 혁신을 위한 지속적 투자로 기업의 지출 비용이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이다. 환율 여파에 따른 요소를 제외할 경우, 올해 현재까지 신고 및 조정 영업이익은 각각 11%, 8% 감소했다.

·3분기 신고 영업이익과 올해 현재까지의 신고 영업이익은 조정 영업이익보다 각각 2600만달러, 5400만달러 낮으며 이는 Cost Smart 프로그램에 따른 사업 폐쇄 및 구조 개편 비용, 인수 및 통합 비용, 8월 아이오와주 태풍 피해에 따른 비용을 반영한 결과다.

북미 지역

영업이익

·3분기 영업이익은 1억32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00만달러 감소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전 지역의 외식 소비가 타격을 받음에 따라 저조해진 자사 판매량과, 미국 및 캐나다 내 불리한 가격 믹스에 따른 결과다.

·올해 현재까지 영업이익은 3억58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100만달러 감소했다. 이는 전 지역에서 외식 소비가 눈에 띄게 감소한 것과 2분기 멕시코 주류업계 고객사들의 영업 중단에 따른 결과다.

남미 지역

영업이익

·3분기 영업이익은 29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0만달러 증가했다. 이 증가세는 유리한 가격 믹스의 결과이며 불리한 환율 여파로 일부 상쇄되었다. 환율 여파에 따른 요소를 제외할 경우, 영업이익은 30% 증가했다.

·올해 현재까지 영업이익은 68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00만달러 증가했다. 이는 유리한 가격 믹스의 결과이며 불리한 환율 여파와 저조한 판매량으로 일부 상쇄되었다. 환율 여파에 따른 요소를 제외할 경우, 영업이익은 33% 증가했다. 참고: 아르헨티나 지역은 극심한 인플레이션에 따라 미국 달러화로 표기했다.

아태지역

영업이익

·3분기 영업이익은 18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0만달러 감소했다. 이 감소세는 PureCircle이 기록한 500만달러의 운영 손실을 반영한 결과다. PureCircle 요소를 제외할 경우, 3분기 영업이익은 23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0만달러 증가했다. 이 증가세는 인풋 비용과 운영 지출이 감소한 데 따른 결과다.

·올해 현재까지 영업이익은 60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0만달러 감소했다. PureCircle의 실적이 현재까지의 영업이익을 500만달러 가까이 감소시켰다. PureCircle 요소를 제외할 경우, 올해 현재까지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동일하며, 이는 인풋 비용과 운영 지출의 감소가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줄어든 상반기 판매량을 우호적으로 상쇄한 결과다. 환율 여파에 따른 요소를 제외할 경우, 영업이익은 6% 감소했다.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영업이익

·3분기 영업이익은 25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0만달러 증가했다. 이 증가세는 파키스탄 내 유리한 가격 믹스와 유럽 내 운영 비용 감소를 반영한 결과다.

·올해 현재까지 영업이익은 73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0만달러 증가했다. 이 증가세는 파키스탄 내 가격 책정, EMEA 지역 내 견고한 스페셜티 판매량, 유럽 내 운영 비용 감소에 따른 것으로, 상반기 사회적 거리두기로 타격을 받은 파키스탄 내 생산 및 판매량과 부정적인 환율 변동의 여파에 의해 일부 상쇄되었다. 환율 여파에 따른 요소를 제외할 경우, 영업이익은 8% 증가했다.

배당금

2020년 9월 자사는 분기별 배당금을 주당 00.63달러에서 주당 0.64달러로 인상했으며 당기 배당금으로 총 4500만달러, 올해 현재까지의 배당금으로 1억3200만달러를 지급했다.

2020년 전망

자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지속적인 불확실성에 따라 올해 전체 실적에 대한 합리적인 예상을 내놓을 수 없으며 이에 따라 가이던스 역시 철회 상태를 유지한다.

자사는 코로나19가 모든 사업 지역의 순매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며 매출 회복은 주로 각종 이동제약 조치의 완화와 소비자 이동 증가와 관련이 있다. 상당수 국가에서 팬데믹 상황이 만연해 있는 만큼 외식 소비가 지속적으로 하방 압력을 받고 외식업계에서 식음료에 사용하는 원료 소비량도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정용 식품 수요는 여전히 증가세를 보이며 이들 식품에 사용되는 원료 소비량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신고 법인세 실효세율은 32~36%, 조정 법인세 실효세율은 27~28%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설비 투자액은 2억2900만~3억1000만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1억달러 이상은 사업 성장에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콘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 안내

Ingredion은 11월2일 오전 8시 (미국시간) 짐 젤리 사장 겸 CEO, 제임스 그레이(James Gray) 부사장 겸 CFO가 참석하는 콘퍼런스 콜을 실시했다. 콘퍼런스 콜은 실시간으로 웹캐스트 중계됐다. 프레젠테이션은 Ingredion Incorporated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며 콘퍼런스 콜 시작 몇 시간 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웹캐스트 리플레이는 제한된 기간 Ingredion Incorporated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된 증권법 Section 27A,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 Section 21E에 의거해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할 수 있다. 이들 미래예측진술은 면책조항의 적용을 받는다.

미래예측진술에는 코로나19에 따라 당사가 받는 여파, Cost Smart 프로그램을 통한 비용 절감, 당사의 2020년 조정 법인세 실효세율, 설비 투자비에 대한 모든 진술을 포함한다. 이 진술에는 경영진의 계획 혹은 전략 및 목표, 전술된 사안들에 대한 추정, 기대 혹은 믿음이 포함된다. 미래예측진술들은 ‘아마도’, ‘~할 것’, ‘~해야 한다’, ‘예상한다’, ‘추정한다’, ‘믿는다’, ‘계획하다’, ‘기획하다’, ‘추산하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지속하다’, ‘임시’, ‘예측’, ‘추진하다’, ‘기회’, ‘잠재력’, ‘일시적’과 기타 유사한 표현이나 부정적인 표현에 의해 구별된다. 이 보도자료에서 역사적 사실, 혹은 이와 관련된 진술을 제외한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다.

미래예측진술들은 현재 상황 혹은 기대치에 기반하지만 내재된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담고 있으며 이 중 대부분은 예상이 어렵고 당사가 제어하기 힘든 요소들이다. 당사는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 반영된 자체적 예상치들이 타당한 추정에 기반하고 있다고 판단한다. 다만 당사의 예상치들이 모두 입증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이 부분에 주의해야 한다.

실제 결과나 상황은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해 미래예측진술에서 표현되거나 암시된 것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여기에는 액상과당 등의 제품에 대한 소비 취향 변화, 남미 지역 정치경제, 환율 상황과 유럽 지역 정치경제 상황 등 글로벌 경제 상황과 이것이 당사 판매량과 제품 가격 책정에 미칠 영향, 고객사로부터 미수금을 회수하고 적절한 수준의 금리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식품과 음료, 제지, 양조업 등 당사가 진출한 분야에서 거둘 미래 재무 실적, 유전학 및 생명공학을 통해 개발한 제품의 시장 수용성과 관련된 불확실성,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품질의 신제품과 신규 서비스를 개발 혹은 매입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미국 및 해외 정부의 정책, 법률, 규제 변화 및 법 준수 비용, 옥수수 오일 등 연산품에 대한 시장 내 가격 변동성 등 옥수수 정제 및 관련 산업의 경쟁 및 고객사 압박 증가, 감자녹말, 타피오카, 아라비아 검, 기타 당사 제품들이 원료로 사용하는 곡물 등 원자재 조달 가능 여부, 옥수수 등 기타 원자재에 대한 고객사 공급량을 늘릴 수 있는 능력, 원자재 및 에너지 비용 및 조달 가능 여부, 계획된 공장 정비와 투자 프로젝트를 예산 내에서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Cost Smart 프로그램을 통해 예상되는 선적, 항공 수송 등 비용 절감을 달성하는 등 예산 내 집행 달성 및 기대되는 시너지를 확보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외환 변동성, 금리 및 환율 변동성, 시장 변동성 및 이에 대한 리스크 헤징 등 금융 및 자본시장 변동 상황이 자금 조달 비용에 미칠 영향, 기후변화에 따른 영향, 유리한 조건으로 타 기업을 인수하거나 전략적 동맹을 체결할 수 있는 능력, 다른 기업을 성공적으로 통합, 흡수하고 전략적 동맹을 유지하며 전술한 시너지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 능력, 보일러 신뢰성에 따른 제조공장 운영상의 어려움, 제품 안전성 및 품질, 그리고 환경과 보건, 안전 관련 컴플라이언스, 식품안전법 및 규제와 관련된 리스크, 관세, 쿼터 등 외환을 사용하는 외국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국가 간 제품을 수송하는 데 따른 경제적, 정치적 리스크, 사업 중단과 보안 유출이 당사의 정보기술 시스템과 프로세스, 사업장에 미칠 영향, 노사관계 유지 능력, 날씨나 자연재해, 전쟁, 기타 유사한 테러 활동 등 적대 행위의 지속이나 코로나19 등 전염병 창궐이나 기타 중대한 이벤트가 회사 사업에 미치는 영향, 영업권이나 장기 자산에 대한 감손회계 가능성, 추가적인 법인세 예수금에 대한 세율 및 익스포져 변동, 합리적 수준의 금리로 자금을 조달해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는 능력 등이 있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당사의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 발표일을 기준으로 하며 당사는 발표 이후 발생하는 이벤트나 상황에 따른 새로운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만약 당사가 이들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 혹은 수정할 경우에도 투자자들은 당사가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혹은 수정할 것이라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 기타 미래예측진술과 다른 리스크에 대한 사항은 당사의 10-K 형식 연례 보고서(2019년 12월 31일 마감), 10-Q, 8-K 형식의 분기 보고서(2020년 3월 31일 마감)의 Risk Factors란을 참고하면 된다.

Ingredion Incorporated 개요

시카고 외곽에 본사를 둔 Ingredion Incorporated(NYSE: INGR)는 120여 국가에 소재한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각종 원료와 소재를 공급하는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연간 순매출액이 2019년 기준 60억달러에 육박하는 당사는 곡물, 과일, 야채, 기타 식물성 재료를 부가가치 높은 원료 및 바이오 소재로 만들어 식품, 음료, 제지, 양조업 등 다양한 업계에 공급하고 있다. 전 세계 곳곳에 Idea Labs® 혁신 센터를 운영 중이며 1만10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당사는 갈수록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대응해 원료를 개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