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12월 2~3일 ‘강원도 O2O 토털 수출 프로모션’ 개최

코로나 시대 수출 마케팅의 새로운 모델 제시
‘온·오프라인 수출 상담+온라인 수출 연합회’ 출범

2020-12-02 09:00 출처: 강원도청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12월 2~3일 이틀간 강릉 씨마크호텔에서 ‘강원도 O2O 토털 수출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꽉막힌 오프라인 수출 마케팅의 돌파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그동안 강원도가 추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이 융합된 새로운 방식으로 열린다.

현장에서 △온라인 수출 상담(바이어 22개사-도내 기업 46개사 매칭) △오프라인 수출 상담(바이어 13개사-도내 기업 46개사 매칭) △인플루언서 판매 행사(중국·러시아 7명-도내 50여개사 제품)가 함께 이뤄지는 첫 행사라는 데 의미가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겨냥한 수출 마케팅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는 그간 도가 역점을 두고 추진했던 온라인 수출 마케팅과 관련해 올 5월, 9월, 11월 온라인 협약을 체결한 중국 난징 가의현 그룹, 난창 메이판 그룹 국내 파트너사, 홍콩 HKTV몰 에코 그룹 등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또 해외 바이어와 1:1 온라인 상담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담의 한계 극복을 위한 국내 체류 해외 진성 바이어들이 참여하는 오프라인 상담을 병행이 병행된다. 올 10월 GTI 박람회 기간 방송과 중국 난징 현지 방송을 통해 효과를 입증한 인플루언서(왕홍) 판매 행사도 동시 진행된다.

화장품 중심으로 이뤄졌던 온라인 수출을 도내 모든 제품으로 확대하고, 더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도내 7개 수출협회가 참여하는 ‘강원도 온라인 수출 연합회’ 출범식도 개최된다.

참여 수출협회는 △강원농수산식품수출협회 △강원화장품산업진흥협회 △강원인삼협동조합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강원이모빌리티 산업협회 △강원전통주협회 △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 강원도지회 등이며 연합회 초대 회장으로는 오정열 강원화장품산업진흥협회 회장이 선출됐다.

연합회는 앞으로 도와 협력해 도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수출의 추진 동력과 활성화의 구심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 5월 중국 콰징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도와 온라인 업무 협약을 맺은 가의현 그룹 임원단은 패스트트랙(격리 면제)을 통해 직접 행사에 참여하고, 수출 계약까지 추진한다.

가의현 그룹 장언뢰 회장과 정홍홍 총경리는 11월 29일부터 12월 13일까지 강원도에 머물며 이번 행사에서 직접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농수산 식품,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 도내 기업을 직접 방문해 우수 제품 공장 등을 확인하고 중국으로 수출을 협의한다.

올 6월 중국으로 수출한 약 20억원 규모의 도내 생산 화장품을 왕홍 프로모션을 통해 완판하고 20억원의 추가 발주까지 확정한 가의현 그룹은 강원도 제품의 중국 수출 성공 가능성을 높게 판단하고, 도 방문 의사를 여러 차례 밝힌 바 있어 이번 방문은 대량 수출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는 올해 추진한 콰징 전자상거래 등 온라인 수출 사업이 더 확대되고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2021년 글로벌 ICT 융합 상설 스튜디오를 설치, 운영하는 등 전자상거래 시장 개척 및 마케팅 지원 사업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왕규 강원도 중국통상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 도내 수출 마케팅의 어려운 현실을 고려해 철저한 방역 속에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많은 바이어와 도내 기업이 참여하는 만큼 이번 강원도 O2O 토털 수출 프로모션이 위축된 중소기업들에 수출 돌파구를 마련해주면서 온·오프라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종합된 행사로 코로나19 수출 마케팅의 새로운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는 한반도 중앙부 동쪽에 자리한 지방자치단체다. 서쪽으로는 황해도·경기도와 맞닿아 있고, 남쪽으로는 충청북도·경상북도와 접하고 있다. 강원도의 총면적은 2만569㎢로 남한 면적의 16.8%를 차지하며, 2011년 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시정을 이끄는 중이다. 시청은 춘천시 중앙로 1(봉의동)에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