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아시아축구연맹 후원 파트너십 4년 연장

2021년부터 2024년까지 AFC 국가대표팀 경기 공식 파트너로 선정

2020-12-23 09:24 출처: 콘티넨탈 코리아

콘티넨탈이 아시아축구연맹 후원 파트너십을 4년 연장했다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이 아시아축구연맹(Asian Football Confederation, 이하 AFC)과의 파트너십을 4년 연장한다. 콘티넨탈 타이어는 AFC 국가대표팀 경기의 공식 타이어 파트너이자 타이어 부문 독점 후원사로서의 활동을 지속한다.

다토 윈저 존(Dato Windsor John) AFC 사무총장은 “콘티넨탈 타이어는 2015년부터 AFC와 아시아 축구의 독점 파트너사였다”며 “AFC 국가대표팀 경기에 보여준 지속적인 헌신에 감사하고, 아시아 축구가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이 시기에 콘티넨탈이 첫 번째 글로벌 파트너가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연장된 글로벌 후원 파트너십은 아시아 지역 상위 12개 팀이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두고 겨루는 ‘AFC 아시아 예선’ 경기뿐만 아니라 2023년 6월 중국에서 개최 예정인 아시아의 대표적인 국가대항전 ‘AFC 아시안컵’ 등 주요 AFC 국가대표팀 경기를 포함한다.

또한 콘티넨탈은 2021년 창립 15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150 Years of Confidence(신뢰의 150년)’ 캠페인의 하나로 AFC와 독점 디지털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 파트너십 연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2021년 초부터 인상적인 콘텐츠와 활동들을 중심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아울러 콘티넨탈 타이어는 아시아 최고의 국가대표팀이 중국 10개 대도시 첨단 경기장에서 경쟁하는 ‘2023년 AFC 아시안컵’ 대회가 개최되는 동안 ‘트로피 어피어런스 프로그램(Trophy Appearance Programme)’도 독점으로 주최한다.

페르디난드 호요스(Ferdinand Hoyos) 콘티넨탈 타이어의 교체용(RE) 타이어 부문 아태 지역 부사장은 “콘티넨탈은 AFC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시아 모든 팬과 함께 하고 있다. 축구는 아시아의 많은 국가에서 큰 발전을 하고 있는 스포츠로서 성장하는 스포츠의 미래에 함께 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경계를 늦추지 않고 추가적인 방역 조치를 실시하며 선수와 팬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후원할 것이다. 콘티넨탈의 150주년이자 수많은 팀의 승리를 기념할 2021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2021년부터 2024년, 2025년부터 2028년까지 AFC 경기의 독점 상업적 파트너로 활동하는 아시아 지역의 스포츠 마케팅 기업 ‘풋볼 마케팅 아시아(Football Marketing Asia, 이하 FMA)’와 체결했으며, FMA이 관리한다. 파트너십은 포괄적인 맞춤형 디지털 프로모션 콘텐츠와 혁신적인 광고 형식에 대한 권리를 포함한다. 또한 콘티넨탈은 아시아 18억명의 국가대표팀 축구 팬들과 교류하는 다양한 독점 활동 기회를 갖게 된다.

패트릭 머피(Patrick Murphy) FMA CEO 겸 이사회 위원은 “콘티넨탈 타이어와 FMA는 아시아 최고 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거대한 포부와 광범위한 경험, 강력한 의지를 공유하고 있다”며 “2023 AFC 아시안컵을 정점으로 후원 기간 동안 소비자 및 B2B 차원에서의 파트너십 활성화를 위해 상호 전문성을 공유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