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2021년도 업무계획 보고회 가져

민선 7기 4년차 정책연구와 안정적인 연구원 경영에 역점

2021-01-20 11:23 출처: 충남연구원

충남연구원 윤황 원장과 이인희 기획경영실장 등 연구실장 및 부서장, 센터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공주--(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20일 -- 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이 2021년 충남도 정책연구 성과를 높이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들어갔다.

연구원은 20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윤황 원장과 이인희 기획경영실장 등 연구실장 및 부서장, 센터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한 긴급 정책연구와 연구원 중장기발전계획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왔고 자체 조직진단위원회를 적극 운영하는 등 투명한 연구원 경영에도 역점을 둔 한 해였다고 자평했다. 다만 연구성과의 적시적 공유와 확산을 위한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한 점을 아쉬움으로 남기기도 했다.

이에 연구원은 △선도적 중점 과제에 대한 중장기 전략연구 강화 △정책지식생태계 발전을 이끄는 협력 플랫폼 구축 △연구 역량 강화와 결집을 위한 인적·제도적 개선 등을 올해 핵심 운영방향으로 설정했다.

세부적으로는 민선 7기 4년차 정책을 뒷받침하는 선도적 연구에 집중하면서 뉴노멀 시대에 대응한 중장기 미래연구도 착수하기로 했다. 또한 연구원이 그동안 축적한 정책아이디어와 연구데이터를 모두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가칭 ‘정책데이터뱅크’를 구축하기 위한 연구단도 설치했다.

그리고 연구원 부설 센터들의 합리적인 운영을 도모하는 체계를 구축해 센터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윤황 원장은 “올해도 코로나19의 영향은 피해갈 수 없겠지만 책상에서만 하는 연구가 아닌 현장 중심의 정책연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방증을 체감했다”며 “충남도민의 더 행복한 삶을 열어가는 선도적인 정책 활용도 높은 연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