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인공지능·보안관제 관련 특허 5건 취득

급변하는 기업 보안 환경 및 공격 흐름에 대한 가시성 확보,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신속 대응
이글루시큐리티, 지속적인 AI 연구 개발 투자로 핵심 기술 역량 확보

2021-04-01 09:28 출처: 이글루코퍼레이션 (코스닥 067920)

AI 기반 정보보호 선도 기업 이글루시큐리티는 보안관제 효율성을 높이는 5건의 인공지능·보안관제 관련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서울--(뉴스와이어)--AI 기반 정보 보호 선도 기업 이글루시큐리티는 보안관제 효율성을 높이는 5건의 인공지능(AI)·보안관제 관련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취득한 특허기술을 AI 보안관제 솔루션인 ‘스파이더 티엠 에이아이 에디션’(SPiDER TM AI Edition)에 적용할 계획이다.

3건의 특허는 의미 있는 보안 정보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시각화 기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AI 모델을 활용한 보안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안 경보 종류·등급에 부합하는 차트가 자동 적용되고 사용자가 확인할 가능성이 높은 시각화 이벤트가 대시보드에 자동으로 표시된다. 또한 이상 상황 발생 시각과 발생량이 표시된 대시보드 이미지가 시간의 흐름 또는 역순에 따라 제공된다.

2건의 특허는 보안 데이터 안의 객체 특성에 따라 연결된 ‘그래프 데이터’에서 위험 패턴을 효율적으로 선별하고 프런트엔드와 백엔드 간 안전한 정보 교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중계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추가된 신규 노드를 기준으로 위험 패턴 그래프의 유무를 판단하고, 공개된 백엔드 API 리스트를 토대로 요청받은 API 결괏값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보안관제 요원은 보안 데이터에 부합하는 차트와 시각화 자료를 일일이 지정할 필요 없이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상 상황이 표현된 대시보드 이미지를 확인해 발생 당시 발견하지 못했던 보안 이슈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더불어 접근 권한이 없는 API 사전 차단을 통해 백엔드 단에 발생하는 위협을 예방하고 그래프 데이터에서 위험 패턴을 신속히 파악할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이글루시큐리티는 몇 년간 디지털 전환에 부합하는 AI 기술력 강화를 위해 연구 개발 투자를 확대해 왔다. 앞으로도 AI 기반 정보 보호 선도 기업으로서 연구 개발을 지속하며 핵심 기술 역량을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