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팀급·부서급 및 전사 규모 행사 위한 방송급 동영상 솔루션 ‘비즈니스 전용 버추얼 이벤트’ 출시

기업이나 팀이 사내 및 사외 청중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동영상 행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

2021-04-14 16:20 출처: Brightcove Inc. (나스닥 BCOV)

보스턴--(뉴스와이어)--기업용 비디오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나스닥: BCOV)가 ‘비즈니스 전용 버추얼 이벤트(Virtual Events for Business)’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온라인 행사 솔루션으로 반복빈도가 매우 높은 사내 중형 행사에 적합하다.

‘비즈니스 전용 버추얼 이벤트’는 온라인 행사 조직·마케팅·제공 플랫폼으로 기업 전체에서 주최하는 행사가 급증하는 가운데 이를 손쉽게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이 솔루션은 맞춤형 행사 템플릿, 양방향 요청 및 응답 기능(calls to action), 행사 후 아카이브 구축, 다중 장치 지원, 참석자 상호작용 기능은 물론 다수 소셜 미디어 채널에 행사 동영상을 라이브로 클리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비즈니스 전용 버추얼 이벤트’에는 줌(Zoom)과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가 통합돼 있으며 씨벤트(Cvent)와 사용자 참여 분석을 위한 등록 커넥터도 포함돼 있다.

마케팅 담당자, 커뮤니케이션 및 HR 전문가가 잠재 고객과의 연결을 중요시하면서 온라인 행사 시장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e마케터(eMarketer)의 ‘온라인 비즈니스 행사 증가(eMarketer’s The Rise of Virtual Business Events)’ 보고서는 ‘대부분의 B2B 마케팅 담당자가 온라인 행사로 전환했을 때 디지털 제작에 필요한 도구, 기술, 인재,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증가했다’며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세계 온라인 행사 산업은 2030년 즈음 7740억달러로 2019년 780억달러에 비해 10배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팬데믹은 모든 형태의 행사에서 촉진자이자 파괴자 역할을 했다. 다수 기업이 필요에 따라 행사 무대를 가상 환경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사업상의 상당한 이점을 발견했다. 참석률과 도달 범위는 물론 콘텐츠 지속성 및 재사용성이 뛰어났던 것이다. 이는 모두 행사에 대한 투자수익률(ROI) 상승으로 이어졌다. 코로나19 이후에도 온라인 행사가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비중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목이다.

제니퍼 그리핀 스미스(Jennifer Griffin Smith) 브라이트코브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마케터의 입장에서 수상 경력의 기술을 기업에 제공해 포괄적이고 지속적인 온라인 참여 전략을 구축하도록 뒷받침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온라인 참여 기획 목적이 프랜차이즈 교육이든 새 사업 파이프라인 창출이든 주요 고객사 대상의 경영진 브리핑이든 기업은 반복할 수 있고 전 세계 도달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직은 비즈니스 전용 버추얼 이벤트를 활용해 시청자 경험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시청자에게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탁월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 전용 버추얼 이벤트’는 신규 고객의 경우 연간 구독 방식, 기존 고객의 경우 플랫폼 추가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브라이트코브 웹사이트(brightcove.com/en/virtual-events-experie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개요

동영상이 제대로 작동되면 지속적이고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마음을 열고 생각을 바꾸며 창의성을 꽃피운다. 브라이트코브(Brightcove)는 2004년부터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기술을 통해 고객이 동영상의 놀라운 힘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조직이 과감하고 혁신적 방식으로 타깃 청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브라이트코브는 과거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던 기술을 실현하고 반복이나 변명이 없는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한편, 글로벌 인프라의 전문지식과 자원을 활용해 이를 이뤄나가고 있다. 동영상은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매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brightcov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동영상이 곧 비즈니스다.(Video That Means Busines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130057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