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제X베르사체 컬래버 메인 비주얼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카페 브랜드 ‘아티제’가 명품 패션 브랜드 향수 ‘베르사체 향수’와 이색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알렸다. 컬래버 슬로건은 ‘VERSACE on the artisee’다. 아티제는 이번 컬래버를 통해 여름 에이드 1종, 시그니처 화이트롤 1종을 28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베르사체의 ‘딜런 터쿠아즈’ 향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딜런 터쿠아즈는 수정같이 푸른 병에 상큼하고 프레시한 향을 담아 맑은 여름 바다의 느낌을 표현한 향수다. 레몬 향과 프레시아, 재스민향, 구아바 주스의 신선한 느낌으로 섬나라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티제는 이러한 특징을 담아 열대과일인 구아바와 레몬을 활용해 신제품을 개발했다. 신제품은 ‘구아바 썸머 에이드’와 ‘구아바 썸머 화이트롤’이다.
시원하고 청량한 에이드인 구아바 썸머 에이드는 딜런 터쿠아즈의 색감을 구현해 휴양지의 푸른 하늘과 오션 뷰를 연상하게 한다. 주원료는 구아바, 레몬, 탄산수다. 휴양지의 야자수를 떠올리게 하는 로즈마리 데코레이션도 빠뜨리지 않았다. 구아바의 달콤함과 레몬의 상큼함이 더해져 보는 것만큼이나 여름에 잘 어울리는 에이드다.
구아바 썸머 화이트롤은 아티제 시그니처 화이트롤에 핑크 구아바 크림을 샌드했다. 부드러운 식감에 핑크빛 구아바 크림을 더해 달콤한 휴식을 연상하게 한다. 위에는 금가루를 얹어 베르사체의 시그니처 컬러와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했다. 구아바 썸머 에이드는 6400원에, 구아바 썸머 화이트롤(조각)은 6800원에, 구아바 썸머 화이트롤(홀)은 2만1000원에 판매한다.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매장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구아바 썸머 에이드 또는 구아바 썸머 화이트롤(조각)을 구매 시 딜런 터쿠아즈 향수 1㎖ 바이알을 2개 증정한다. 구아바 썸머 화이트롤(홀)을 커넥트 오더로 구매 시 매장별 선착순 20명에게 딜런 터쿠아즈 향수 5㎖ 미니어처를 증정한다.
아티제 코엑스몰, 아티제 서울스퀘어점, 아티제 수원광교점에서는 7월부터 두 달간 팝업존을 운영한다. 또 아티제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컬래버 제품 인증샷 이벤트 등의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전혀 다른 영역의 두 브랜드의 컬래버는 최근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한 MZ 세대를 겨냥한 이색 마케팅의 하나다. 특이하고 이색적인 것을 좋아하는 MZ 세대에게 소비는 구매 이상의 의미를 있다. 구매 과정에서 재미를 찾고 이를 공유하는 펀슈머(fun+consumer)의 특성을 보인다.
아티제 마케팅 담당자는 “아티제와 베르사체의 향기로운 화합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는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신제품이 더위와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달콤한 휴식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르사체 향수 마케팅 담당자는 “섬나라 여행을 떠올리게 하는 딜런 터쿠아즈와 구아바 썸머 에이드를 통해 고객에게 시원한 여름을 선사해드리고 싶다”며 “컬래버에 대한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나비 개요
보나비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아티제’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