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샤오, 새로운 ‘Weshao Express 서비스’ 2021년 하반기 론칭

타오바오·더우인 위샤오 몰 입점 시 체험단 무제한 무료

2021-09-15 14:00 출처: 위샤오

위샤오가 하반기 신규 서비스를 론칭한다

서울--(뉴스와이어)--중국 종합 마케팅 전문기업 위샤오가 2021년 하반기 새로운 ‘Weshao Express(위샤오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로운 위샤오 익스프레스는 기존의 서비스를 확장해 중국 왕홍 체험단을 무료로 제공한다.

2021년 하반기 론칭되는 새로운 위샤오 익스프레스의 경우, 위탁판매 방식으로 위샤오 타오바오나 더우인 몰에 입점한 후 공급가 형태로 협의했을 때 중국 왕홍 체험단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단 체험단 제품 제공을 전제로 진행된다.

이후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구매 전환율이 일정 수준 이상 올라왔을 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위샤오에서 진행하는 체험단의 평균 팔로워수는 5만 명이며, 최대 100만 팔로워 체험단 왕홍까지 포함된다. 반대로 일반인 체험단은 포함하지 않는다.

기존의 위샤오 익스프레스도 중국 왕홍과 협업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방송 비용 없이 무료(공급가)로 진행해주는 서비스였다. 그러나 현재 중국 시장에서 왕홍 체험단의 중요도가 계속해서 높아짐에 따라 위샤오는 더 확실한 중국 마케팅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체험단 제공에 제한을 두지 않기로 결정했다.

위샤오는 중국 진출 니즈에 앞서 40~50개 브랜드사들을 운영하면서 마케팅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다는 소비자 니즈를 발견했다. 중국 시장은 복불복의 확률이라고 불릴 정도로 성공 여부에 대한 예측이 어렵다. 이러한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위샤오는 2020년도 하반기 매출 2.5배 서비스인 매출 보장 서비스(Roas250)를 출시한 바 있다. 매출 보장 서비스는 최소 마케팅 비용 2000만원, 최대 1억까지 집행 가능한 서비스로 집행한 마케팅 비용에 2.5배를 보장하는 프로그램이다.

위샤오 중국 마케팅 원지혜 팀장은 “수많은 중국진출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중국 온라인 오픈마켓에 입점 시에 필요한 보증금과 입점 비용이 별도라는 것에 부담스러워하는 고객사들이 많았다. 자사 제품이 중국에서 니즈와 소구가 있는지 확인이 되지 않은 시점에서 큰 초기비용은 부담스럽기 마련이다. 이러한 고객사를 위해 마케팅 비용을 위샤오가 부담한 위탁판매 형식인 위샤오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통해 중국 진출의 부담을 줄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위샤오 개요

위샤오는 티몰, 징동, 샤오홍슈 등 중국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운영/마케팅/라이브방송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종합 광고 대행사이다. 고객사가 중국 진출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중국 수출의 교두보 역할을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