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공공기관 최초 ‘AI 음성인식 고객 안내 서비스’ 오픈

2021-10-06 14:52 출처: 한국전력 (코스피 015760)

나주--(뉴스와이어)--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은 전기요금 조회 등을 고객이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5일부터 공공기관 최초로 ‘AI 음성인식을 통한 고객 안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빅스비(Bixby)*가 탑재된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이제 전기요금을 확인할 때 한전 홈페이지에 접속해 요금 내역을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Bixby를 통해 “한전에서 전기요금 알려줘” 등 정보를 물어보면, 음성으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주요 서비스는 △고객정보 및 전기요금 조회 △신용카드(삼성페이 포함) 납부 △이사 요금 정산·납부 △명의변경 신청 △전기고장 신고 △고객센터 연결 △가까운 사업소 안내 등이 있다.

단, 고객 번호 및 전기요금 등 개인정보 사항과 관련된 민원 업무 서비스 이용은 한전 사이버 지점의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다.

한전은 고객이 AI 서비스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음성으로 전력 정보를 조회하거나 직접 민원 신청을 할 수 있게 됨으로써 사업소 방문이나 고객센터 전화 연결 등 고객 불편 사항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한전 사이버 지점에 음성인식 안내 서비스 전용 게시판을 운영해 고객의 개선 요청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한전은 앞으로 고객의 비대면 업무환경 요구 증대에 따른 고객 접점 업무의 모바일 전환 및 디지털 창구 구현을 위해 음성 AI를 활용한 다양한 전력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빅스비(Bixby)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설치된 인공지능 가상비서로, 텍스트·터치·음성을 인식해 스마트폰에서 정보를 검색하거나 응용 프로그램을 구동해준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