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코퍼레이션, 케이엔케이와 상생 업무협약 체결

2021-12-01 12:28 출처: 안리쓰코퍼레이션

MS46522B 43.5GHz VNA 및 KNK 고주파 안테나 측정 Jig 구성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이 케이엔케이와 손잡고 글로벌 통신 표준을 위한 디바이스 테스트 환경의 검증 및 인증을 위한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통신 계측 회사 안리쓰코퍼레이션(대표 유현길)이 모바일 기기의 부품 검사기를 개발/제작하는 검사기 전문기업인 케이엔케이(대표 김동후)와 Flexible PCB, 반도체 PCB (DDR5), AoP/AiP/AoD (Antenna on Package, Antenna in Package, Antenna on Display) 검증을 위한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1일 발표했다.

안리쓰와 케이엔케이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최신 기술력을 결합해 차세대 RF 시험 솔루션 시장의 확장과 선도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솔루션 개발 및 검증을 협력,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등 장기적인 협력을 공동의 목표로 세웠다.

이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가 협력해 개발 및 검증한 Antenna (FPCB/반도체 PCB/AoP/AiP/AoD) Test Solution을 글로벌 모바일 시장 및 부품 제조사에 전략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측정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 장비는 아래와 같다.

·FPCB (Sub6GHz, mm-Wave) : Vector Network Analyzer (MS46121B, MS46122B, MS46524B)

·반도체 PCB (DDR5) : Vector Network Analyzer (MS46524B)

·AoP/AiP/AoD (mm-Wave) : Vector Network Analyzer (MS46122B)

5G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점차 고주파 신호의 시험을 요구하는 PCB (인쇄회로기판)의 생산량이 점차 다양한 산업 분야(Mobile Phone, 반도체 PCB, AoP/AiP/AoD, Automotive)에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요구 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안리쓰 장비와 KNK 자동화 검사기는 빠른 측정 속도와 함께 신뢰성 있는 통합 측정 솔루션을 지원한다.

안리쓰는 △MS46121B(ShockLine™ 1포트 USB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MS46122B(ShockLine™ 컴팩트 USB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MS46524B(ShockLine™ 4-포트 Performance VNA)를 통해 RF 시험 환경을 조성해 PCB 및 안테나 등 전반적인 검증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케이엔케이는 UK4(RF/기능 검사기), KMT5300(자동화 검사), KP8300(AOI)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맞는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 내 입지를 견고하게 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리쓰는 케이엔케이와 시너지를 발휘해 다양한 제조사에 안정적이고 우수한 품질의 RF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5G, 6G 등 차세대 RF 시험 솔루션 시장의 확장과 선도를 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 T&M 분야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케이엔케이 개요

케이엔케이는 제조사의 연구·개발·제조에 필요한 검사 공정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제공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사 현장에 맞는 검사기, 자동화, AOI 등을 직접 개발·제작하는 검사장비 전문 기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 개요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