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개발펀드, 스리랑카의 주요한 2개 프로젝트 개통식 열고 기반 마련

스리랑카의 각종 개발 프로젝트에 총 4억2500만달러 지원

2021-12-29 11:20 출처: The Saudi Fund for Development

스리 자야와르데네푸라코테, 스리랑카--(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9일 -- 사우디개발펀드(Saudi Fund for Development, 이하 ‘SFD’)의 술탄 압둘라흐만 알마르샤드(Sultan Abdulrahman Al-Marshad) 최고경영자가 스리랑카 페라데니야 바둘라 첸칼라디(Peradeniya-Badulla-Chenkaladi, 이하 ‘PBC’) 도로 프로젝트 개통식에 참석했다. SFD는 PBC 도로 프로젝트에 6000만달러를 차관으로 지원했다.

PBC 프로젝트는 교통 인프라를 강화하고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줄여주는 한편 도로 안전을 제고해 인근 지역에 사는 300만 명에게 큰 혜택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존스턴 페르난도(Johnston Fernando) 스리랑카 고속도로부 장관, 압둘 나사르 빈 후세인 알 하르시(Abdul Nasser bin Hussain Al-Harthi) 스리랑카 주재 사우디 대사, SFD 대표단, 스리랑카 정부 관료들이 개통식에 참석했다.

존스턴 페르난도 장관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큰 혜택을 줄 스리랑카 인프라 프로젝트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사우디와 SFD를 높이 평가했다.

술탄 압둘라흐만 알마르샤드 최고경영자와 마힌다 라자팍사(Mahinda Rajapaksa) 스리랑카 총리는 와얌바 대학 지구 개발 프로젝트에 주춧돌도 세웠다. SFD는 와얌바 대학교 프로젝트에 총 2800만달러를 지원했다. 교육 및 학습 시설을 개선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한편 경제와 사회에 미치는 장기적 영향이 큰 이번 프로젝트에 힘입어 5000여 명의 학생들이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술탄 압둘라흐만 알마르샤드 최고경영자는 “SFD는 사회적, 경제적 개발에 큰 영향을 미친 여러 펀드 프로젝트를 통해 PBC 도로 개발 프로젝트에 기여했다”며 “스리랑카 동부, 중부, 남부를 잇는 PBC 도로는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고취하고 농산물 물류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알마르샤드 최고경영자는 “SFD는 사회적 활동과 경제 발전, 지역사회 행복 실현을 뒷받침할 교육질 개선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교육질 제고의 새 지평을 열 와얌바 대학 프로젝트에 힘입어 와얌바 대학이 콜랴비티아 및 마칸두라 지역 사회를 뒷받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FD는 지금까지 스리랑카의 13개의 물, 에너지, 의료, 도로, 교육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이를 위한 발행한 개발 차관은 15건이며 총 4억2500만달러 규모다.

SFD는 47년 동안 전 세계에서 개발 도상국의 사회·경제적 토대가 될 운송 개발 프로젝트 226건, 교육 프로젝트 77건을 지원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280051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