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박물관, 2023년 인문학강좌 ‘신과 함께’ 개최

2023-03-20 14:23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박물관 전경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박물관(권형진 관장)이 코로나19로 중단된 박물관대학 인문학 강좌를 3년 만에 재개한다.

건국대 박물관은 그간 지역의 평생학습기관으로서 1996년부터 박물관 회원과 지역 주민에게 한국의 역사와 문화, 전통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인문학 강좌를 운영했다. 매년 2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이어왔지만, 지난 코로나19 확산과 정부의 방역지침으로 인해 중단됐다.

올해 새롭게 열리는 인문학 강좌는 ‘신과 함께’라는 이름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동서양 여러 나라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신화들을 다룬다. 강의는 각각의 신화 전문 학자를 초청해 신화의 형성과 역사, 현대인들의 삶에 녹아든 방식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1학기는 ‘신과 함께-동양편’으로 △5000년 한국 역사와 우리 신화 △기기묘묘한 중국의 신화 속으로 △지혜의 정수, 인도 신화와 그 신들 △인도네시아 신화와 힌두의 여신들 등 베트남·페르시아·이집트를 비롯해 10개의 동양 신화를 다룬다.

2학기에는 그리스 로마신화와 같은 서양 국가의 신화를 다루는 ‘신과 함께-서양편’이 이어진다.

1학기 강좌는 3월 28일부터 6월 13일까지 총 10회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건국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학예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