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K-우먼보이스’ 출범식 성료

다음 세대를 위한 응원과 위로의 목소리 ‘월드 K-우먼보이스’ 출범

2023-05-15 14:10 출처: 월드 K-우먼보이스

월드 K-우먼보이스의 다음세대를 위한 응원과 위로의 목소리가 널리 퍼지도록 종이비행기를 날리고 있다. 최기영 이사, 구상찬 의원, 남경필 대표, 오정현 목사, 김윤희 총장(이상 좌측), 리키김, 류승주 부부, 박세라 회장(이상 우측)

서울--(뉴스와이어)--‘월드 K-우먼보이스’(회장 박세라)가 5월 15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콘레드 호텔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구상찬 의원, 남경필 대표 등 정치계 인사를 비롯 정효권 재중국한인회 회장, 최기영 창립이사, 오정현 사랑의교회 담임목사, 김윤희 횃불트리니티 총장, 추상미 감독, 배우 리키김, 류승주 부부 등 종교·사회·문화계 인사들이 참석해 성료됐다.

박세라 회장은 “한국 여성들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과를 이뤄나가고 있다”며 “더 많은 여성이 한국 여성 고유의 따뜻함과 강인한 리더십을 발전시키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월드 K-우먼보이스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월드 K-우먼보이스는 홍보대사로 뮤지컬 배우 류승주 씨를 위촉했다. 류승주 홍보대사는 배우 리키김과 결혼 후 자녀 셋을 양육하다가 최근 불후의 명곡 등을 통해 복귀 후 뮤지컬 차기작을 준비하며 다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류승주 씨는 “홍보대사로서 꼭 필요한 곳에 월드 K-우먼보이스의 응원과 위로의 목소리가 잘 퍼질 수 있도록 맡은 자리에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

월드 K-우먼보이스 사무국은 교육사업, 정책사업, 지원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성을 갖춘 차세대 리더십을 양성하는 교육사업을 시작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싱글맘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하반기 한국과 미국에서 K-우먼 리더십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월드 K-우먼보이스는 K-팝, K-컬쳐에 이어 K-여성 리더십의 위상을 높이고자 해외에서 활동하는 한인 여성 리더들과 협력해 K여성 리더십이 글로벌 리더십으로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고 우수하다는 것을 알리고자 한다.

월드 K-우먼보이스 소개

한국 여성들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과를 이뤄나가고 있다. 더 많은 여성들이 이러한 ‘K-우먼 리더십’을 발전시키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월드 K-우먼보이스’를 출범한다. 월드 K-우먼보이스 사무국은 교육사업, 정책사업, 지원사업 등을 진행한다. 시원스쿨 이시원 대표와 함께하는 교육사업을 시작으로, 국내외 빈곤 및 사각지대 여성들을 지원한다. 또한 올해 하반기 한국과 미국에서 K-우먼 리더십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