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3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 워크숍 성료

2023-05-17 17:17 출처: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문화재단, 2023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 워크숍 성료

화성--(뉴스와이어)--재단법인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5월 16일(화) 화성시 정남면 YBM연수원에서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 위원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박민철 화성시 여가문화교육국장과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식 △협의체 경과보고 △화성시 문화자치 활성화 방안 강연(김도근 전 화성시의회 의원) △경기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안내(박승현 비움 대표) △분과별 대면식 등의 순서로 진행돼 협의체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위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자리가 됐다.

박민철 국장은 “지역 문화현안 해소를 위해 협의체가 제안하는 의제가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시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신아 대표이사는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는 문화자치 관련 조례에 의거 시민 중심으로 구성된 전국 최초의 모범 사례며, 앞으로 협의체 활동을 통해 지역의 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의 문화 역량을 강화해 화성시의 문화자치도시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는 지난해를 시작으로 꾸준히 문화자치 담론 조성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등 더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 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