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자리몰 오픈 4주년 기념 이벤트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이브자리 공식 온라인 쇼핑몰 ‘이브자리몰’의 올해 3분기까지 매출이 개설 초기인 2020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16% 증가하며 탄탄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브자리몰은 침구 시장의 온라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반영하고자 2019년 11월 출범했다. 이브자리는 △온라인 프로모션 확대 △신규 회원 유입 급증 △온라인 고객 경험 개선 등이 자사몰 매출 증대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올해 이브자리는 시즌과 제품별로 매달 자사몰 기획전을 마련하고 신규 회원 대상 할인 쿠폰 제공, 포인트 적립,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강화했다. 특히 예비 신혼부부 및 이사 고객 대상의 프로모션을 다수 진행, 2030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의 신규 고객 유입을 이끌었다.
올해 이브자리몰 신규 회원 수는 지난해 대비 약 30% 가까이 급증세를 보였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자사몰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더욱이 이브자리는 온라인 주문을 대리점에 연계해 매장에서 직접 배송하는 O2O 시스템을 갖췄다. 이브자리몰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을 통해 대리점의 충성 고객을 늘리는 데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브자리는 온라인 구매 고객 경험을 개선 노력도 기울였다. 최근에는 ‘나에게 맞는 토퍼, 베개 찾기’ 기능을 자사몰에 추가했다. 온라인에서도 체형, 수면 습관 등에 따라 개인에 최적화한 침구를 확인·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이커머스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앞으로 이브자리는 온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꾸준히 늘리고, 자사몰 콘텐츠를 다양화해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한 온라인 플랫폼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이브자리는 11월 30일까지 이브자리몰 오픈 4주년을 기념해 포인트 적립, 증정품 제공 등 다채로운 혜택을 담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이브자리는 자사몰에 로그인하는 고객 전원에게 매일 적립금을 제공한다. 더불어 전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 2종과 2%의 적립금도 추가 지급한다. 호텔 숙박권, 영화 관람권 등을 선물하는 구매 인증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옥지선 이브자리 온라인팀장은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오프라인 대리점과 시너지를 창출하는 활동을 넓혀갈 계획”이라며 “궁극적으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밀접하게 연계한 채널 환경 구축으로 고객이 가장 편한 방식으로 이브자리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