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해 클라우드 데이터 스토리지의 유연성 극대화

새로운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 기능 및 통합으로 생성형 AI와 같은 주요 이니셔티브를 위한 클라우드를 더욱 안전하고 단순하게

2024-04-12 15:30 출처: NetApp, Inc. (나스닥 NTAP)

새너제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지능형 데이터 인프라 기업인 넷앱(NetApp®)(나스닥: NTAP)은 오늘 조직이 생성형 AI(GenAI)의 데이터 및 기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넷앱과 구글 클라우드는 다양한 크기의 스토리지 볼륨을 지원하는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Google Cloud NetApp Volumes)에 대한 플렉스(Flex) 서비스 수준을 발표했다. 넷앱은 또한 구글 클라우드 Vertex AI 플랫폼을 사용해 검색 증강 생성(RAG) 작업을 위한 GenAI 툴킷 참조 아키텍처의 미리 보기도 출시했다.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용 더욱 유연한 데이터 스토리지 옵션

구글 클라우드와 넷앱은 고객이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정확한 요구 사항에 맞게 스토리지와 성능을 조정할 수 있도록 보다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플렉스라는 넷앱 볼륨의 새로운 서비스 수준을 발표했다.

넷앱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부문 프라브짓 티와나(Pravjit Tiwana) 총괄 관리자 겸 수석 부사장은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과 통찰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조직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장소로 데이터를 이동하고 저장할 수 있는 민첩성을 제공하는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의 필요성이 커졌다”며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을 확장함으로써 기업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저하하지 않고 구글 클라우드 시스템 전반의 기존 인프라에서 실행할 수 있는 유연한 폼 팩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플렉스를 추가하면 넷앱 볼륨 고객은 다음과 같은 4가지 서비스 수준에서 선택해 넷앱 ONTAPTM을 기반으로 구축되고 구글 클라우드에서 운영하는 완전 관리형 파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 표준: 파일 공유, 가상 머신(VM), DevTest 환경과 같은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권장되는 고급 데이터 관리 기능과 TiB당 16MiB/초의 성능을 갖춘 고가용성 범용 스토리지이다.

· 프리미엄: 파일 공유, VM 및 데이터베이스에 권장되는 고급 데이터 관리 기능과 TiB당 64MiB/초의 성능을 갖춘 고가용성 고성능 스토리지이다.

· 익스트림: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OLTP)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및 대기 시간이 짧은 애플리케이션에 권장되는 고급 데이터 관리 기능과 TiB당 128MiB/초의 성능을 갖춘 고가용성, 짧은 대기 시간, 높은 처리량의 스토리지이다.

· 플렉스: 기본 스토리지 풀의 크기에 따라 1GiB에서 100TiB까지의 확장성과 최대 1GiB/s의 성능을 갖춘 고가용성 스토리지 볼륨이다. 이 적응형 서비스 수준은 AI를 포함한 다양한 사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의 구글 클라우드 스토리지 GM/VP인 사미트 아가르왈(Sameet Agarwal)은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은 모든 기업의 디지털 혁신 전략에서 여전히 중요한 구성 요소”라며 “넷앱 볼륨은 구글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운영 방식을 개선하고 조직을 위한 실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렉스 서비스 수준은 2024년 2분기까지 15개 구글 클라우드 지역에서 일반 출시될 예정이며, 2024년 말까지 다른 구글 클라우드 지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구글 클라우드에서 생성형 AI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활용

넷앱은 또한 넷앱 볼륨을 지원하는 GenAI 툴킷의 미리 보기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제공되는 참조 아키텍처와 함께 RAG 작업의 구현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넷앱 볼륨에 저장된 데이터를 구글 클라우드 Vertex AI 플랫폼과 안전하게 연결하는 보안의 일관적인 자동화된 워크플로를 지원한다. 그 결과, 고유한 고품질의 관련성 높은 통찰력과 자동화를 생성하는 기능이 향상됐다.

넷앱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부문 프라브짓 티와나(Pravjit Tiwana) 총괄 관리자 겸 수석 부사장은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 회사로서 넷앱은 고객이 효율적이고 안전한 AI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실행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류, 태그 지정, 이동성 및 데이터 복제를 지원하는 탁월한 기능을 제공”한다며 “구글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RAG를 간소화함으로써 고객은 시장을 선도하는 AI 서비스 및 모델을 활용해 고유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넷앱 GenAI 툴킷은 다음과 같은 고유한 기능으로 RAG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공통 데이터 공간: 넷앱 ONTAP을 사용하면 고객은 모든 환경의 데이터를 쉽게 포함해 공통 운영 프로세스를 통해 RAG 활동을 강화하는 동시에 위험, 비용 및 결과 도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 자동화된 분류 및 태깅: 넷앱의 BlueXP 분류 서비스는 데이터 파이프라인의 수집 및 추론 단계 모두에서 간소화된 데이터 정리를 지원하기 위해 자동으로 데이터에 태그를 지정해 쿼리에 올바른 데이터가 사용되고 민감한 데이터가 정책을 위반하는 모델에 노출되지 않게 한다.

· 빠르고 확장 가능한 스냅샷: ONTAP 스냅샷은 벡터 저장소 및 데이터베이스의 공간 효율적인 내부 사본을 거의 즉시 생성해 데이터가 손상된 경우 이전 버전으로 롤백하거나 특정 시점 분석이 필요한 경우엔 전달한다.

· 대규모 실시간 복제: ONTAP FlexClone 기술은 벡터 인덱스 저장소의 즉각적인 복제를 생성해 핵심 생산 데이터에 영향을 주지 않고 다양한 사용자의 다른 쿼리에 고유한 관련 데이터를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만든다.

인사이트 컴퍼니(An Insight Company)인 SADA의 CTO인 마일즈 워드(Miles Ward)는 “GenAI는 데이터를 업계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업에게 기회의 물결”이라며 “SADA에서는 광범위한 전문 지식을 넷앱 및 Vertex AI와 결합해 고객이 AI 여정을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독특하고 구체적이며 관련성 높은 통찰력을 생성할 수 있는데 정보가 없는 채팅을 생성할 이유가 있나?”고 반문했다.

GenAI 툴킷은 2024년 하반기에 공개 미리 보기로 제공될 예정이다.

넷앱 볼륨의 플렉스 서비스 수준 또는 Vertex AI용 GenAI 툴킷 참조 아키텍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4월 9일부터 11일까지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에서 열리는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Google Cloud Next) 2024년 콘퍼런스의 넷앱 부스 #1231을 방문하면 된다.

추가 리소스

· 모든 데이터세트,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에서 환영하다. 절충안이 없다고 했던가?

·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 플렉스 서비스 수준 소개

·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

넷앱 소개

넷앱은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 통합 데이터 서비스 및 CloudOps 솔루션을 결합해 복잡한 세상의 모든 고객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 기업이다. 넷앱은 사일로 없는 인프라를 만들어 관찰 가능성과 AI를 활용해 업계 최고의 데이터 관리를 지원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유일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스토리지는 원활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당사의 데이터 서비스는 뛰어난 사이버 탄력성, 거버넌스 및 애플리케이션 민첩성을 통해 데이터 이점을 창출한다. CloudOps 솔루션은 관찰 가능성과 AI를 통해 성능과 효율성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제공한다. 데이터 유형, 워크로드 또는 환경에 관계없이 데이터 인프라를 전환해 넷앱으로 비즈니스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다. 웹사이트(www.netapp.com) 방문 또는 X, 링크트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NETAPP, NETAPP 로고 및 www.netapp.com/TM 에 나열된 마크는 NetApp, Inc.의 상표이다. 기타 회사 및 제품 이름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